본문 바로가기

초보 주식

[주식] 코로나19 테마주 한 달 단타 후기_5% 수익

반응형

안녕하세요. AJA입니다.

오늘은 한 달 주식 리뷰를 가지고 왔어요!

바로 코로나19 테마주예요.


저는 주식을 해본 적이 없고, 주식에 대한 지식도 아직 부족한데요.

최근 주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한 달 전 계정을 만들고,

공부삼아 30만원 정도를 소액으로 나눠 여러 곳에 투자를 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장기 투자를 위한 방안으로 주식을 하겠지만

장기 투자 전, 단기 투자로 주식의 흐름 방향을 익혔고,

그 과정에서 소소하게 낸 수익을 공개합니다.



한 달 간 300,000원을 투자했고, 매도를 통한 실현손익이 15,557원입니다!

너무 귀여운 금액이죠?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투자금의 5%에 해당되는 금액이라 뿌듯합니다.

(치킨 한 마리 ㅋㅋㅋ)

 매도하지 않은 주식은 계좌에 살아있고,

일부 파란불(마이너스)도 있지만 때가 되면 매도할 생각입니다.


완전 초보가 한 달만에 소액으로 이런 수익을 낸 건..

요즘 주식 시장의 특수성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죠.


아무래도 코로나19로 주식 시장이 불안정하고,

특히 지난주는 코로나 진단키트가 미국 FDA 승인을 앞둔 상황이라

일부 키트주 주가가 폭등했었죠.


그렇다보니 폭등이 어느 정도 예상되는 주식들이 있었습니다.

폭등과 폭락을 포함하여 시즌성을 가진 주식을 '테마주'라고 하는데요.

저는 이번에 코로나19 테마주에 아주 단타로 여러 종목을 사고 팔았습니다.


제가 사고 팔았던 주식은

고려제약, 메가엠디, 수젠텍, 오상자이엘, EDGC 정도입니다.

진짜 소액을 여러 곳에 나눠 투자하였습니다.


이런 방법은 아주 초보이고, 소액이니 가능했고

큰 금액이었다면 또 여러 곳에 투자하기 어려웠을 것 같습니다.


한 달 동안 또렷하게 배운 점은!

테마주는 매우 위험하고, 주식은 단투보다는 장투로!


앞으로 주식 공부 열심히해서 장기적으로

성장 가치가 높다고 판단되는 회사의 주식을

길~게 투자해보고 싶습니다.


혹시 주식에 관심이 있다면

공부하여 올바른 '투자'로 수익 실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