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주식

[주식] 에이프로젠 제약 합병 관련주_76% 수익_물론 소액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주식 리뷰를 가지고 왔어요!

바로 에이프로젠 합병 관련주예요.


저는 3월부터 주식을 아주 소액 시작한 왕초보입니다.

이제 겨우 두 달이 되었는데요.

소액을 구매하며 시장의 흐름을 배우고 있습니다.


제가 제일 처음 구매한 주식이 바로

에이프로젠 제약입니다!


5주를 샀었는데 매수단가가 1,530원이었어요.

그래프가 아주 요상한 모양이었지만..

코로나19 이슈도 있고, 낙폭이 큰 상황이라

소액을 사도 크게 손해를 볼 것 같지 않은 마음으로

잃어도 문제 없을 것 같아 구매했습니다.

(물론 주식은 이런 마음으로 하면 안됩니다)


그 후 한 달 전 주가가 조금 더 떨어진 1,430원

2주를 추가 구매하여 총7주를 갖고 있었어요.

아주 귀엽죠?ㅋㅋㅋㅋㅋ


그리고 얼마 전인 4월 23일에

에이프로젠 KIC, 에이프로젠, 에이프로젠 H&G 

이렇게 3개의 회사가 합병하게 됩니다!!!

이에 계열사인 에이프로젠 제약도 함께 급등하였어요.


얼마나 급등했는지 궁금하시죠?

그래프 보여드립니다.



매입 평균가에서 1천원 이상 올랐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월 28일 2,850원! 고점을 찍었네요.


그리고 저는 저 그래프를 캡쳐 후 매도합니다!

그 사이 10원이 올랐습니다 ㅋㅋㅋ



2,530원에 매도를 했고,

실현손익7,657원!

실현손익률은 무려 76.49% !!


엄청 귀여운 금액의 손익이지만

손익률이 대박이죠?ㅋㅋㅋ


합병 이슈로 한 2~3일 급등하였고,

제가 매도한 이후 주가는 떨어지기 시작하여

지금은 2천원 정도입니다.


뭐 지금 매도하여도 이득인 금액이었지만

주식에서 유명한 말 아시죠?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팔아라!"

이 말을 실천한 것 같아 뿌듯합니다.


그리고 이 날 다른 주식도 매도하였어요.



한류AI센터 ㅋㅋㅋ

기대를 안고 비슷한 시기에 매수하였는데

그냥 놓아주고 싶어져서 함께 매도하였고,

이 날 하루 손익합은 8,681원

ㅋㅋㅋㅋㅋㅋㅋ


금액과 상관없이 이익 실현은 언제나 옳습니다!

조심조심 다들 안전한 주식하시길 :)



반응형